완전 새로운 경험,
X-Citing SUV
여전히 SUV 전성시대
스포츠유틸리티차량(SUV)이 국내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. 만성적인 자동차 판매 부진이라지만 SUV는 예외다.
한국자동차산업협회 발표에 따르면 2018년 내수시장(1~9월)에서 국산 차 판매량은 대부분의 차종이 감소했다. 중형차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가장 많이 감소(18.3%)해 12만5195대 판매에 그쳤다. 경차도 판매량이 10.7% 줄었다. 대형차 시장도 판매량 감소를 피하지 못해 지난해보다 10.7% 줄어든 17만4054대를 판매하는데 머물렀다.
반면 SUV는 이 기간 유일하게 11.2% 증가하며 37만2602대 팔렸다. 전체 차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9.4%다. 2018년 판매된 차 5대 중 2대가 SUV인 셈이다. SUV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높은 차종이다.
글로벌 1위 SUV
X-TRAIL
국내 SUV 시장에 X-TRAIL이 도전장을 내민다. X-TRAIL은 북미와 유럽, 일본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는 제품이다. 2017년 글로벌 SUV 판매량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며 안전 기술의 대명사 닛산을 대표하는 SUV 모델이 됐다.
X-TRAIL 동영상
X-CITING을 위한
X-TRAIL
위 아이콘을 아래 그림에 드래그 해보세요!
- ADVANCED NIM TECHNOLOGY
- 모든 탑승객을 위해 차량의 안전성, 제어능력, 편안함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최첨단 기술로 탑승객에 안전하고, 편안하고 자신감 넘치는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.
- v모션 그릴
- 첫인상이 중요하듯이, X-trail 은 매력적인 V-모션 그릴로 다른 차량들 사이에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. 또한 후드와 헤드라이트에서 시작하는 날렵한 라인이 공기역학적으로 감싼 LED 미등까지 유선형 라인으로 매끈하게 이어 집니다.
- 저중력 시트
- 인간의 몸은 무중력 상태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가장 편한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. 닛산은 이러한 저중력의 편안한 자세를 만들어 냈습니다. 운전자의 골반에서 가슴까지 몸 전체를 감싸는 정교한 형태의 앞좌석과 시트에 가해지는 무게점의 압력에 따라 유연하게 반응하는 시트 쿠션을 디자인했습니다. 이러한 닛산의 시트는 다양한 모든 체형의 운전자에 맞춰 장시간 운전의 피로를 줄여줍니다.
- D 컷 스티어링 휠
- D 모양의 스티어링 휠은 트랙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링으로 드라이브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합니다.
- 19인치 휠
- 정차 시에도 움직이는 것과 같도록 디자인된 X-Trail 의 19인치 알루미늄 알로이 휠은 강인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외관에 힘을 실어 줍니다.
더 넓은 세계,
새로운 혁신을 경험하다
※ 실제 사양과 다를 수 있음
※ 일부 사양은 딜러 옵션입니다
안전의 원조는 닛산 닛산이 개발한 세계 최초 기술 10가지
완전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기 위해 필요한 건 빠른 속도나 과감한 디자인이 아니라 어떤 환경에서도 믿을 수 있는 안전이다.
-
인텔리전트 사각지대 경고 Intelligent Blind-Spot Intervention
인텔리전트 사각지대 경고는 차량 양측의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이 있을 경우 사이드 미러 안쪽의 라이트가 켜집니다. 만약 차선을 변경하려 할 때 경고등과 경고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인지시켜 줍니다.
-
인텔리전트 후측방 경고 Intelligent Back-up Intervention
인텔리전트 후측방 경고는 차량 후진 시 다른 차량이 측면에서 접근하고 있으면 사이드 미러 안쪽의 경고등과 경고음을 통해 갑작스러운 차량 출현에 의해 발생하는 사고를 방지 합니다.
-
인텔리전트 차간 거리 제어 Intelligent Distance Control
인텔리전트 차간거리 제어 시스템은 앞쪽 범퍼에 설치된 레이더를 통해 앞차 속도 및 거리를 계산하여 적정 거리를 유지해주는 기술 입니다. 앞차와 가까워질수록 브레이크 페달을 적용해 적정거리를 유지하며,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계속 밟을 경우 페달의 떨림으로 운전자가 발을 떼도록 유도해줍니다.
-
인텔리전트 전방 충돌 경고 Intelligent Forward Collision Warning
인텔리전트 전방 충돌 경고는 레이더를 사용하여 주행 중인 차선의 바로 한 대 뿐만 아니라 두 대를 끊임없이 모니터링 합니다. 또한, 급작스러운 감속을 감지할 경우 운전자가 알 수 있도록 계기판에 경고 신호를 표시하여 알립니다.
완전 새로운 주행
경험하기
기획/취재 유부혁 기자 | 디자인 현인선 | 개발 윤성애
Copyright by JoongAng Ilbo Co.,Ltd. All Rights Reserved
CONTAC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