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eds&Analysis
인스타그램은 기업 브랜딩의 필수 채널입니다. 메타의 고민은 비즈니스 채널들이 여전히 피드, 스토리 등 인스타그램의 전통적인 기능 활용에만 머물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. 릴스, 크리에이터, 커머스 등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도구를 비즈니스 마케팅 캠페인에 활용하도록 인식을 전환시킬 필요성이 있었습니다.
Solutions
브랜드 채널을 책임지는 기업 시니어 마케팅 담당자에게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마케팅툴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보여주는 객관적이고 경험적인 근거를 제시했습니다.
- 01. - 인스타그램의 마케팅 활용 효과를 보여주는 다양한 데이터 제시 
- 02. - 릴스 등을 잘 활용하고 있는 사례 분석 
- 03. - 마케팅 담당자가 실전에 쓸 수 있는 활용 꿀팁 제공 
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Project progres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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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사례 수집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브랜드 채널에서 릴스 등의 새로운 기능을 잘 활용해 판매로 연결시키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린 사례를 조사했습니다.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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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인터뷰 진행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, 글로벌 폰케이스 기업 케이스티파이 실무자를 섭외해서 인터뷰했습니다.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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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지 기획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만자에 달하는 방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되, 인스타그램의 핏에 맞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UI UX를 구현했습니다. 
Point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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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브랜드 홍보에 다른 브랜드가 나서다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인스타그램을 홍보하는 콘텐트임에도 기사 가치가 있었기에 타 브랜드의 참여를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.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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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인스타그램의 챗봇 인터랙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활용 꿀팁 정보는 인스타그램의 챗봇과 실제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실감나게 구현했습니다. 
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