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전히 카톡, 구글드라이브에만 익숙한 중소기업에 꼭 필요한
비즈니스 솔루션은 대체 어디에 있을까.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는
커녕 그룹웨어ㆍERP(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)도 갖춰지지 않은
작은 기업들을 위한 원격근무 솔루션을 정리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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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격 화상회의
언제 어디서나 장소, 기기 제약없이 1:1, 그룹으로 화상을 통해 연결하는 기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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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일 공유
기기 또는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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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자간 채팅
실시간으로 1:1, 그룹으로 소통과 협업을 할 수 있는 메신저 기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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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·일정 관리
PC·모바일로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팀원들의 프로젝트의 예산·인력·일정과
업무·회의 일정을 관리하는 기능. -
경영 관리
기업 경영에 핵심인 회계·급여·물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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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장 공간
실시간 협업이 가능하도록 기업의 자료와 파일을 클라우드 등에 저장하는 기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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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태관리
출퇴근 시각, 근무 시간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기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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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세금계산서
국세청과 연동해 전자세금계산서를 처리하고 관리하는 기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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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결재
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전자결재를 지원하는 기능.